본문 바로가기

재태크/재태크유용정보

태아보험, 어린이 보험 가입시 체크포인트7가지

태아보험,어린이보험 가입 시 체크포인트 7가지


태아보험 가입전에 반드시 체크하세요.





태아보험선택시 우선적 고려사항


1. 출생시 어떤 위험이 있는지 알아보세요~ 
아이들 출생시에 가장 대표적인 위험은 저체중아, 선천질환, 주산기 질환입니다.
이 세가지 위험이 아이 일생의 건강상태를 좌우할 만큼 태아보험선택시 반드시 염두에 두셔야 하는 위험입니다.


2. 만기는 가급적 20세 초반으로 할 것.(일반보험과 달리 비교적 단기상품)
일반적으로 19세 이상이 되면 어린이나 청소년들이 겪는 질병이 아닌 성인들이 겪는 질병에 많이 해당하기 때문.20세가 넘으면 성인의료실비 보험으로 갈아타는 것이 유리함.



3. 의료비보장이 충실할것.
아이들은 주의력,면역력 등이 낮으므로 사고나 질병에 빈번하게 걸리므로 병원 갈일도 많습니다.
그러므로 너무 싸고 보장이 적은 보험보다는 포괄적으로 많이 보장되는 상품을 선택하세요.

-가입 시 신천이상,신체마비 보장,입원보장특약은 반드시 넣어 주세요.
 
4.자신의 아이에게 해당하는 보험을 가입. 주의력이 산만하고 놀기를 좋아 하는 경우는 상해,재해를 많이 넣어야 하고  면역기능이 약한 어린이 들은 질병보장 부분을 많이 넣는 것이 좋습니다.


5.22주 이내에 태아보험을 가입하시는게 좋습니다. 태아보험은 선천이상,신생아 관련질병,선천적 질병들,저체중 등에 대한 보장을 받는 것입니다.  따라서 늦어지게 되면 가입 제한이 있습니다. 태아보험은 16주 이상부터 보통 가입이 가능합니다.


6.생명보험보다 손해보험이 좋고 보험사보다 보험비교사이트가 좋습니다. 생명보험은 아직 치료비의 80%만 보장해 주지만 손해보험은 100% 보장해 줍니다.


■소비자가 선호하는 태아,어린이보험 인기상품
-현대해상 굿앤굿어린이ci보험 : 완벽하고 다양한 보장 최적의 보험설계,고보장은 물론 환급율까지 적립액을 자녀교육비용(중도인출가능)
-메리츠화재 자녀애찬 : 태아부터 최고 30세까지 암, 양성뇌종양, 심장관련소아 특정질병 태아의 위험을 보장하는 민영의료실비보험


■ 기타 손해보험(화재보험)회사 별 민영의료보험 소비자 보험추천상품
건강보험, 상해보험,질병보험은 메리츠화재 알파플러스보장보험0808,제일화재의 베리굿보험,암보험은 AIG생명의 원스톱보험,실버보험 및 효보험,치매보험,부모님보험은 그린화재의 그린닥터간병보험,운전자보험은 메리츠화재의 파워레이디운전보험,종신보험,정기보험은 aig생명상품,패키지보험은 동양생명의 더블테크,변액연금,변액종신보험,주가연계상품은 흥국생명,자동차보험은 삼성화재등을 추천할만 합니다.


■필수 체크포인트
일반적으로 하나의 보험회사가 상품을 판매하는 전속보험사가 있는가 하면 오픈마켓식으로 보험을 토탈서비스로 각 보험사의 상품을 모아서 설계하는 보험비교대리점이 있습니다.
전속보험대리점에서는 자사 상품만을 설계 하므로 보험소비자가 바른선택을 할 수 없지만 보험비교대리점에서는 각 보험사의 상품의 장단점을 비교분석하여 가장 최저가 상품을 보험소비자에게 제공. 최저가로 설계하되 보장도 많이 받으면서 가입하기에 편의성과 신속성을 제공 합니다.
출처:http://saveasset.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