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잡동사니/사회적이슈

개고기 파는 인터넷 사이트 `보신닷컴` 등장

개고기를 전문으로 판매하는 인터넷 사이트 `보신닷컴`(http://www.e-bosin.com/)이 등장해 이에 대한 논란이 일고 있다.

모란시장 인근에 매장을 둔 고모씨는 지난 4월 성남시에 통신판매업 신고를 거쳐 개고기와 닭고기를 판매하는 온라인 쇼핑몰 `보신닷컴`을 개설했다.

이 업소는 일반 보신탕집과는 달리 인터넷으로만 주문을 받아 개고기와 그 요리에 필요한 야채와 양념을 택배로 보내주고 있으며 보신탕 조리법도 소개하고 있다.

이 사실이 알려지자 성남시 홈페이지에는 동물애호가들로부터 이 사이트를 폐쇄조치하라는 글이 이어지고 있다.

그러나 성남시는 "통신판매업은 신고서에 상호, 주소, 도메인 서버소재, 판매품목(대분류로 식품) 등을 기입해 사업자등록증을 첨부, 제출하면 신고가 수리된다"며 "현재로선 법적으로 제재할 방법이 없다"고 밝혔다.

한편, "혐오식품이자 불법인 개고기를 온라인으로 판매해선 안 된다"는 주장에 맞서 `보신닷컴`의 공동 운영자인 조창근(30) 씨는 "체질상 개고기가 필요한 사람이 있는 상황에서 돼지고기와 생선은 먹어도 되고 개고기는 안된다는 논리에 동의할 수 없다"고 말했다.

논란이 계속되고 있는 가운데 동물보호단체측 질의에 대해 보건복지부는 농림부에, 농림부는 식품의약품안전청과 보건복지부에 서로 책임을 미루고 있는 상황.

`개고기 판매`를 둘러싼 논란은 이렇게 법의 사각지대에 놓인채 계속되고 있다.

<출처-메일경제>
ZeroSilver:

개고기라......먹는 다는걸 나쁘다고 할수는 없는것 같다. 그렇게 따지면 소고기, 돼지고기 모두 나쁘다고 말할 수가 있으니...

특히 우리나라 개고기 먹는다고 쌍심지 켜는 서양사람들은 우리보다 육식 더많이 하면서~~자기문화와 맞지 않다면 매도해버리는 타성에 젖어 있는듯하다.

나도 중국에 가있을때 중국애들이 전갈먹고 불가사리 먹는거보고 참 이해가 안가긴했지만...
그래도 난 개고기는 좀.........

우리집은
순돌이가 있기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