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세상/인터넷마케팅

인터넷 부업, 알바, 재태크 방법1

인터넷 부업, 알바, 재태크 방법1

"많은 사람들이 인터넷을 통해서 어떻게 돈을 벌까?" 라는 고민을 합니다.
저역시도 많은 고민을 해왔으며 항상 여러가지로 시도를 해보는 편입니다.
물론 많은 실패도 있었고 때론 성공적인 경우도 있었습니다.
이 포스팅을 통해서 기존에 제가 겪은 여러과정을 통해서 얻은 경험과 스킬이 공유되었으면 좋겠네요.

일단 인터넷으로 돈을 버는 방법은 어떤게 있는지가 가장 큰 관심사가 되겠군요.
개인적인 생각에 의해 몇가지로 나누어 보겠습니다.

 우선 자신이 쇼핑몰을 구축하거나 커뮤니티를 만들어서 직접 사업을 전개하는 방법이 첫번째가 되겠군요. 이방법은 부업이라곤 할수 없지만 부업으로 활용하는 분들도 꽤있으니 포함을 시키겠습니다.^^
 
두번째는 다른이의 사업을 도와주는 형태, 일명 마케터 또는 파트너라고 하는 인터넷 홍보를 하는 방법이있습니다.~~ 전문적인 용어로는 이런 마케팅 활동을 하는 사람을 얼리리에이트 홍보를 원하는 업체를 머천트라고 하지만 이글에선 업체와 마케터로 부르겠습니다.

 
세번째
는 조금 간접적인 방법인 자신의 블로그나 카페, 사이트에 배너정도를 삽입하거나 같이 프로모션을 진행하면서 커미션을 받는 방법, 크게 이렇게 3가지로 나뉠수가 있겠네요.^^

오늘은 그 중에서도 두번째와 세번째 방법에 대해서 중점적으로 알아보겠습니다.

어찌보면 생소하죠... 마케터..파트너??그게 뭐야...??라고 생각하시겠지만 이런 홍보는 지금 우리 실생활에 뿌리깊게 자리잡고 있습니다.
일예로 요즘 지식인과 블로그에 웹하드 홍보 엄청하는 중,고등학생들이 마케터, 파트너입니다.
인터넷에 낚시글로 성인사이트 가입시키는 사람들이 바로 마케터, 파트너입니다.

물론 불법적인 방법을 사용해서는 안되지만 여러 방법을 사용해서 사이트에 가입을 시킨다던지 유료결제를 통한 커미션 분배를 받는다던지등 일련의 활동을 벌이는 사람이 바로 파트너, 마케터이죠.

포괄적으로 제휴마케팅이라고 하며 이런걸 전문으로 제공하는 사이트를 통해서 활동이 가능하며
사이트는 전체적인걸 다루는 제휴마케팅 업체부터 하나하나의 전문적인 분야를 업체까지 다양합니다.

일단 포괄적인 제휴마케팅을 지원하는 업체입니다.
몇군데 더있는데 전 한곳만 홍보하는걸 추천합니다. 커미션이 분산되면 좋지 않을 뿐더러 관리하기도 복잡해지거든요.

포괄적인 제휴마케팅:인터리치

옥션홍보에서부터 다양한 사이트를 홍보 할수 있습니다. 커미션은 크지 않지만 개인적인 홍보코드가 박혀있는 사이트도 지원이 가능하니 집에서 쇼핑할때 자기 코드가 박혀있는 사이트에서 쇼핑을 하면
적립도 가능합니다. 전 그래서 꼭 제 코드가 박혀있는 사이트에서 쇼핑을 합니다.

근데 사용을 해보면 인터리치 같은 제휴마케팅업체의 커미션이 무척 짜다는 느낌은 지울수가 없습니다.
제대로 홍보를 해보고 싶은데 노력대비 수익이 적다면 홍보할맛이 안나게되죠. 저도 같은 고민을 했습니다.  그래서 저같은 경우는 인터리치나 다른 제휴마케팅 업체에서는 개인적인 용도로 이용을 하고 좀 커미션이 큰 업체, 보험을 판다던지, 초고속 통신을 판다던지, 핸드폰을 판다던지 하는 수익이 큰 업체를 타겟으로 하고 있습니다.

인터넷 보험판매:에드데이

클릭대비 수익과 가입대비 수익으로 선택하여 홍보할수 있습니다.

웹하드와 성인사이트는 약간 폐쇄적이기 때문에 이글에선 설명을 첨부하지 않겠습니다.
관심이 있는 분들은 한번 찾아보세요~다만 합법적인 방법으로 홍보하길 권유합니다.^^

세번째의 카페나 블로그에 배너나 광고를 삽입해서 진행하는 방법은 다들 아시는 에드센스를 들수 있겠네요...근데 전....짤려서 비추합니다...ㅎㅎ
불법 클릭을 막을수 있다고 하는데 전 트래픽만 연구해서 그런지 사람이 몰리니까 가차없이 잘라버리더군요. 홍보수익에 대한 지속성이 보장이 되지 않는다면 아예 다루지 않는것이 좋다고 생각합니다.
아~그리고 어떻게 보면 두번째 방법과 세번째 방법은 비슷하네요. 제휴마케팅 사이트의 배너를 내사이트에 걸어서 홍보를 하는거니까요~~분류를 애매하게 해서 죄송합니다.^^

이글도 어떻게 보면 제 마케팅 활동의 일환이 됩니다.
이글을 통해 몇명이 가입을 하게되며 어떻게 활동을 하는지 알수가 있거든요.
저한테도 약간의 수익이 발생할수 있구요.

우리가 모르는 다양한 사업들이 인터넷에는 있으며 그걸 이용해 적게는 수만원 많게는 한달에 수천만원의 수익을 내는 사람이 있습니다.
항상 연구에 연구를 거듭한다면 분명 좋은결과가 있을거라고 생각합니다.^^

다음에는 자세한 홍보방법도 다뤄보도록 하죠~~^^